통화 녹음을 해 본 적 있을 텐데요. 통화 녹음은 녹음된 통화를 확인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듣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녹음된 통화 내용을 문자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통화녹음 문자로 변환 설정 방법
단, 아이폰은 통화 녹음 자체가 안되므로, 예외입니다.
1. T전화 앱을 다운로드한다.
-T전화 앱은 SKT에서 제공하는 통화 앱인데요. SKT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통화 화면으로 이동하여 기본 전화앱을 T전화로 바꾼다.
3. T전화로 바뀐 후, 하단 탭 아래의 맨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누른다.
4. 설정 화면을 내려서 [통화 녹음 설정]을 누른다.
5. [통화녹음 자동녹음 > 활성화]를 한 뒤, 아래 [AI 통화 녹음> 녹화녹음 문자 변환 알림 받기]를 누른다.
6. 설정이 완료된다.
녹음된 통화 내용 문자로 확인 방법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면, 통화 내역에서 녹음된 내용을 문자로 볼 수 있는데요.
1. 최근 기록 > 통화녹음을 한 번호 선택
-통화녹음을 한 상대방의 기록을 누르면 [통화녹음]이라는 글자가 나타나있습니다.
2. [통화녹음] 선택 > [문자 변환하기] 선택
-문자(카톡이나, 문자 말풍선)처럼 글자로 통화내역이 나타납니다.
녹음된 통화 내역 문자 확인의 장점
카톡이나 문자 말풍선처럼 해당 내용이 변환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내용을 한 번에 쭉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의 문자를 선택하면 바로 그 부분으로 이동해서 통화 내역이 재생이 되게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문자를 길게 누르면, 텍스트 복사 및 공유 등이 가능합니다.
녹음된 통화 내역 문자 확인의 단점
음질이 좀 불량하거나 발음이 부정확하면 글자가 제대로 표현이 안되더라고요. 그것 외에는 단점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제는 통화 내역도 자동 문자 변환이 되는 세상이 되었네요. 저는 큰 계약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나 업체와 통화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전화 통화를 하자마자 메모를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럼에도 순간 잊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통화를 다시 듣기보다는 문자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