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을 입기 위해 혹은 습관성 질염 등의 이유로 비키니 라인 왁싱이나 제모를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라인 정리를 위해 왁싱과 제모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지 제 경험을 통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비키니 라인 정리와 브라질리언
브라질리언은 털을 모두 다 제거하는 것을 말하고, 비키니 라인 정리는 전부는 아니고, 일부는 남기는 형태인데요. 일반적으로 전부 다 없애는 브라질리언보다는 일부를 남기는 비키니 라인을 더 추천해 주시기는 하더라고요.
비키니 라인 왁싱
먼저 비키니 라인 왁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게요. 일반 왁싱 샾에서도 진행을 하지만, 브라질리언이나 비키니 라인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있어요.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전문 샾에서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후기를 꼼꼼하게 체크 한 뒤, 선정을 했습니다.
비키니 라인 왁싱 시술 방법
비키니 라인이라고는 하지만 디자인이 다 있더라고요. 그림을 그려 주시거나, 아니면 그림 판이 따로 있어서 그걸 보시고 선택하면 됩니다.
갈아입을 속옷을 받아서 방 안으로 들어가면, 마사지 침대 같은 것이 놓여 있는데요, 속옷을 갈아입고 누우면 됩니다. 시술하시는 분이 오셔서 왁싱 준비를 하는데요. 저는 인형도 손에 쥐어 주시더라고요.
저는 소프트 왁싱이라고 해서 왁스를 아주 얇게 바르고, 테이프 같은 걸 붙여서 떼는 방법으로 진행했는데요. 이게 그나마 덜 자극적이라고는 하시는데, 사실 그냥 너무 아프고, 자극도 커요.
비키니 라인 왁싱 통증
저는 10회를 받았습니다. 처음이 가장 아팠고요. 횟수 늘어나면서 통증은 덜하다고 하는데, 저는 꾸준히 계속 아프더라고요. 1회 때는 왁싱하고 나서 해당 부위가 피칠갑을 한 것처럼 빨갛게 부어 올라서 1~2일은 진정시키느라 돌아다니지도 못했습니다.
비키니 라인 왁싱 주기와 관리
사람마다 왁싱 주기는 조금씩 다른데요. 털이 너무 길어진 상태가 되거나 주기가 길어지면 더 고통스럽기 때문에 적당한 주기를 찾아야 해요. 저는 5주 텀으로 받았습니다.
대략 2주 정도부터 털이 다시 빼꼼하게 올라오는데, 왁싱만으로는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하기는 어렵겠더라고요.
왁싱 당일은 바로 집으로 돌아가서 최대한 걷지 않고,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조심했어요. 심하게 부어 오른다 싶으면, 찜질도 조심스럽게 해 주시고 했고요. 별도의 연고나 화장품은 바르지 않았습니다.
털이 조금씩 자라 나오면, 간질거리거나 건조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아랫배와 근접한 부분은 바디로션을 잘 발라주었습니다.
비키니 라인 왁싱 가격
회당 7~10만원 정도하는 것 같아요. 10회 결제 등 세트로 결제를 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간혹 이벤트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키니 라인 제모
저는 총 15회의 레이저 제모를 받았고요. 왁싱을 받다가 너무 고통스러워서 그냥 제모를 해야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5회 결제를 했다가 제모 상태를 보고 조금씩 추가했어요.
비키니 라인 제모 통증
왁싱과 비교를 하자면 통증이 없는 것과 같더라고요. 사실 많이 따갑고 아플 것 같았는데, 의외로 크게 통증이 적어서 횟수도 수월하게 더 받을 수 있었죠.
제모는 접촉식과 비접촉식이 있어요. 접촉식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레이저 제모를 하는 것처럼 피부에 닿게 진행을 하는 것이고, 비접촉식은 피부에 닿지 않게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접촉식이 비접촉식보다 제모 자체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다만, 민감한 부위에 피부를 직접 대는 것이라 위생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있기는 합니다. 이런 부분이 신경쓰이신다면 비접척식으로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저는 접촉식으로 받았습니다.
비키니 라인 주기와 관리
일반 제모 주기와 같습니다. 저는 6주 텀으로 진행을 했어요.
비키니 라인 제모를 받을 때는 사전 준비가 필요한데요. 바로 셀프로 털을 깎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울을 두고 제모를 받을 부위에 있는 털을 깎으면 되는데요. 저는 눈썹 칼로 제거를 했습니다. 참고로 처음부터 긴 털을 깎는 건 좀 어려워요. 먼저 가위로 길이 조절을 한 다음에 눈썹 갈로 미는 것이 좋습니다.
제모 후에는 딱히 관리를 더 할 것은 없었고요. 당일에만 레이저 자극을 받았으니 뜨거운 물 샤워를 피하는 정도만 조심했습니다.
비키니 라인 제모 효과
대략 2~3회차부터 털이 빠지기 시작해요. 그런데 이게 이쁘게 빠지는 게 아니라 탈모가 온 것처럼 빠지거든요. 그래서 이 시기에는 목욕탕이나 그런 곳은 가기 좀 꺼려지더라고요.
5회를 진행한 뒤 추가로 횟수를 더 진행한 이유도 깔끔하게 정리되는 것이 아니라 듬성듬성하게 빠져있다 보니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어서이기도 했어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15회 이렇게 결제는 하지 마시고, 횟수를 조금씩 늘려 가시면서 받는 것을 조금 더 추천 드릴게요.
비키니 라인 제모 가격
저는 5회 당 30만원으로 결제를 했었는데요. 다른 부위와 함께 진행을 한 부분도 있어서 어느 정도 할인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부위 자체가 엄청 넓은 것은 아니라서 비교적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에요.
마치며..
비키니 라인 왁싱과 제모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는데요. 비키니 라인 정리를 생각하신다면 저는 먼저 왁싱은 1회 정도 받아 볼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없는 상황을 겪어 본 뒤에 제모를 결정해도 늦지는 않고, 어느 정도의 디자인을 해야 할지도 결정할 수 있어요.
댓글